티스토리 뷰

이 글에서는 버추얼 박스를 이용하여 Redhat 리눅스 계열인 CentOS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버추얼 박스를 실행합니다. 



2. 새로만들기를 누른 뒤, 가상머신 만들기 창에서 이름을 임의로 지정을 하고 버전을 선택합니다. 버전에는 32비트, 64비트가 있습니다.  설정후 다음을 누릅니다. (참고 : CentOS는 아래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3. 가상 OS의 메모리를 설정합니다.



4.하드 드라이브를 설정합니다.



4. 하드드라이브의 종류는 VDI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물리적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은 동적할당을 선택합니다.



6. Redhat에 대한 OS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ISO 파일을 이용하여 부팅시 설치하기 위해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마우스를 Redhat으로 가져간 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7. 저장소 선택 -> 컨트롤러 : IDE 선택 -> CD 모양을 선택하여, 가상 CD/DVD 디스크 파일 선택을 들어갑니다.



8. 다운로드 받은 ISO 파일을 선택합니다.



9. 완료를 한뒤, Redhat을 선택한 상태에서 시작버튼을 누릅니다. 



10. 부팅 화면에 CentOS 7 인스톨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Install CentOS 7을 선택합니다. 



11. 설치 진행 화면이 나옵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UI 화면이 나타날것입니다.



12. 설치화면이 떳습니다. 언어는 먼저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언어를 선택한 뒤, 사용할 소프트웨어와 파티션을 추가적으로 선택합니다. 



13. 사용자 설정에서 Root의 암호와, 사용자를 생성합니다. (이 과정이 나타나면 이미 설치는 진행중입니다.)



14.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메시지를 확인하고 재부팅후 리눅스를 즐기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그림으로 간략히 버추얼박스에서 CentOS라는 리눅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