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Visual Studio에서 NI의 Measurement Studio를 활용하여 CWButton, CWGraph, CWGraph3D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 설치뒤 Measurement Studio를 설치하게 되면, .NET Framework 환경에서는 Measurement Studio의 기본 컨트롤과 인디케이터를 Toolbo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C#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자동적으로 Toolbox에 관련 컨트롤들이 뜨게 됩니다. 

이를 Drag and Drop을 통해서 Form에 대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게 되죠.


하지만 ActiveX 기반의 CW로 시작하는 CWButton, CWGraph, CWGraph3D는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CWButton, CWGraph, CWGraph3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컨트롤를 넣어줘야 하는데요.

Toolbox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Choose Items를 눌러 CWButton, CWGraph, CWGraph3D에 대한 컨트롤을 추가해야 합니다. 



Choose Toolbox Items 창이 뜨면 COM Components 탭으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이 CW 이름이 붙은 CWButton, CWGraph, CWGraph3D 컨트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olbox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고자는 컨트롤을 체크하여 OK버튼을 누릅니다.

이 글에서는 CWButton, CWGraph, CWGraph3D 모두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를 하면 기존의 Toolbox에서 CWButton, CWGraph, CWGraph3D 컨트롤과 관련된 내역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Visual Studio에서 CWButton, CWGraph, CWGraph3D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WButton, CWGraph, CWGraph3D와 같은 ActiveX 컨트롤과 관련된 글은 아래에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