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 글에서는 msvcr110.dll 파일 오류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전 글에서는 msvcr100.dll 파일 오류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msvcr110.dll 에러의 경우에도 msvcr100.dll 에러와 동일하게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svcr100.dll 파일 오류에 대한 해결방안의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vcr110.dll 에러는 V3, 알약과 같은 바이러스 검출 툴에서 관련 dll 파일을 삭제하거나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해결방안은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도 여러가지 버전이 있어서 dll 파일에 맞는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본 에러는 아래와 같은 상황으로 발생합니다. 

컴퓨터에 MSVCR11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혹은 

The program can't start because msvcr110.dll is missing from your computer.
Try reinstalling the prgoram to fix this problem.


위의 에러의 경우는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관련 dll 파일이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데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호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관련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는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재설치하면 됩니다. 

위의 에러는 Visual Studio 2012 업데이트 4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를 하면 해결 할 수 있는데요.


Visual Studio 2012 업데이트 4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Visual Studio 2012 업데이트 4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경로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79


위의 링크를 통해서 msvcr110.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OS가 몇 비트(32 혹은 64비트)인지 확인 후에 자신에게 맞는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정보는 윈도우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속성에 들어가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자신의 시스템의 시스템 종류를 보면 몇 비트 운영체제인지 확인이 됩니다.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였으면 Visual Studio 2012 업데이트 4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msvcr110.dll 다운로드


그러면 원하는 다운로드 선택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OS에 맞게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vcredist_x64는 64비트용 파일이고, x32로 끝나는 파일이 32비트 파일입니다. 자신의 OS 비트에 맞게 다운로드 실행합니다. 


msvcr110.dll 다운로드 방법

파일을 받고 나서 설치를 하면 msvcr110.dll에 대한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