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추얼 박스에서 리눅스를 설치하는 과정중에 아래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this kernel requires an x86-64 CPU, but only detects an i686 CPU, unable to boot


이런 경우 내 PC에서는 설치가 안되는건가라는 의문가 함께 당황을 하시게 되시는데요. 이에 대한 해결책이 있으니 걱정하시 않으셔도 됩니다. 각 리눅스 버전에 따라 위의 에러가 나타나는 현상이 다양합니다. 이 글에서는 CentOS 6버전과 7버전을 통해서 에러 발생 현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CentOS 6버전의 경우 설치화면까지는 정상적으로 들어가지지만, Install 을 누르게 되면 위의 메시지가 뜹니다.




2. CentOS 7의 경우에는 인스톨 과정까지는 들어가지지만, 아예 아무런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해결방안


위와 같은 현상을 발견했다면 아래의 2가지 과정을 통해서 에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인텔 칩셋 사용자의 경우) 자신의 PC의 Bios에 들어가서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를 Enable로 변경합니다. 


Bios는 자신의 컴퓨터가 부팅될때(메인보드 회사의 로고가 나올때) F8 혹은 Del 키를 누르시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Asus 보드의 경우 Advanced에 들어가면 Intel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를 찾을 수 있습니다. Disabled로 되어 있는것을 Enabled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2. 버추얼 박스 OS설정을 32비트에서 64비트로 설정한다. 기존의 운영체제 버전을 32비트로 설정해놓은 것을 64비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Virtual Box에서 발생하는 i686관련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