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racle Virtual Box는 하나의 OS에서 다른 OS를 사용할 수 있는 가상머신 프로그램입니다. Virtual Box는 가상머신으로 유명한 VMWare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Oracle에서 한글을 지원해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추얼 박스을 통해서 개발자는 자신의 OS와 다른 OS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OS도 돌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 혹은 게임유저들이 즐겨사용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또한 Virtual Box는 기본 패키지(Base Package)는 GNU General Public License, Version 2. 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Base Package 이상의 버전은 유료(50불)입니다. 


GNU 라이센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GNU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GNU General Public License, GNU GPL 또는 GPL)는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에서 만든 자유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이다. 대표적으로 리눅스 커널이 이용하는 사용 허가이다. GPL은 가장 널리 알려진 강한 카피레프트 사용 허가이며, 이 허가를 가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면 파생된 프로그램 역시 같은 카피레프트를 가져야 한다. 이러한 철학에서 GPL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에게 자유 소프트웨어의 권한을 누리며 카피레프트를 사용함으로써 그러한 자유가 보전되고, 심지어는 그러한 작업이 변형되거나 추가될 수도 있는 자유마저 있다. 이는 허용적인 자유 소프트웨어 허가로서, BSD 사용허가가 대표적인 예이다.


<참조 위키피디아 : 바로가기 >


버추얼 박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버추얼 박스를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OS에 맞게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럼 간략히 인스톨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2.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Next 신공을 합니다.








3. 설치 과정의 마무리 국면에 아래와 같이 여러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건지를 물어봅니다. 한번에 설치를 하기 위해서 Oracle Corporation 소프트웨어는 항상 신뢰를 체크하고 설치를 누릅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종료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냥 한번 실행해보기 위해서 Start 블라블라는 체크한 상태에서 Finish를 누릅니다. 



5.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면 성공적으로 실행이 된것입니다. 



이상으로 Virtual Box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글에서는 리눅스르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