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utlook없이 winmail.dat 열자 - wmopener


업무상 이메일을 주고 받다 보면 winmail.dat 파일이 첨부로 온 메일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winmail.dat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에서 메일을 발송하거나, 수신측에서 아웃룩에 대한 메일을 인식하지 못할때 첨부파일로 등장합니다.


이런 문제는 다음의 조건에 경우 해당할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좀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마이크로 소프트 아웃룩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보낸 전자 메일 메시지가 전송
  • 메시지 형식이 rtf 파일 타입인 경우
winmail.dat 관련 링크http://support.microsoft.com/kb/278061/ko

winmail.dat 파일을 받으면 당황스럽습니다. Text 파일로 열어보아도 이진파일 정보로 나오고, 아웃룩 없이는 기존의 윈도우에서는 열 방법이 없습니다. 

상대방이 보낸 첨부파일이 winmail.dat라니? 도대체 멀로 열어야 될까요?


담배2



이런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관련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읽을 수가 있습니다.!! 

외국 개발자가 아웃룩 없이도 winmail.dat 파일을 열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Winmail Opener입니다. 

EOLSoft에서 개발을 하였으며, 개발사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설치 버전의 프리버전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가셔서 받는것이 조금은 불편한 사항이 있으실테니 관련 파일도 올려놓겠습니다. 아래의 파일 이름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File-Open을 누르셔서 winmail.dat 파일을 여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정보]

wmopener.exe


그럼 지금까지 아웃룩없이 winmail.dat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