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시면 자신의 글 혹은 페이지에 좋아요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좋아요 버튼을 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자신의 블로그에 달기 위해서는 먼저 Facebook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주소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의 그림처럼 사이트가 뜨게됩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Like Button Configurator를 선택합니다. 



Configurator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여러가지 설정해야 하는 방법이 나와있는것 처럼(?) 보이지만 별거 없습니다. 


URL to Like는 Like할 사이트를 지정하는 것인데, 각 글에 따라 좋아요를 만들고자 하시면 비워두시는게 좋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를 넣으시면 좋아요 수가 블로그 전체에 설정되기 때문에 비워두는겁니다.


Width는 좋아요 버튼의 너비인데 딱히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Layout은 콤보박스로 되어있죠. 자신이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Action Type도 마찬가지구요.


설정을 변경하다 보면 아래 그림에 설정한 스타일이 변경되는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et Code를 누릅니다. 


Get Code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생기는데요. 
위쪽 코드는 Body 안에, 아래코드는 자신이 이 버튼을 놓기를 원하는 위치에 놓습니다.


당연히 티스토리 설정창에 가서, HTML/CSS 편집 창에서 하셔야 겠죠. 


HTML/CSS 편집을 누른뒤,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넣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넣었습니다. 걍 Body 바로 뒤에 코드를 넣고, 텍스트 바로 위쪽과 아래쪽에 버튼 코드를 넣었습니다. 



저장버튼을 누르고, 다시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오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좋아요 버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