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NI OPC Server를 사용하기 위한 PLC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이 글에서 사용하는 PLC는 미쯔비시 PLC Q 시리즈입니다. PLC를 통해서 호스트에 있는 OPC 서버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USB와 TCP/IP(이더넷)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더넷 방식을 이용하여 PLC와 호스트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자신의 PLC 제품에 맞게 설정을 하고 OK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파라미터(Network Param)을 더블클릭하고 네트워크 세팅창을 엽니다. 



네트워크 세팅창은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Module1 부분에 Network 타입과 Network Number등을 지정을 합니다.


또한 Operational Settings을 통해서 IP를 세팅합니다. 마지막으로 Open Setting 부분에 들어가서 사용할 TCP 혹은 UDP 프로토콜과 관련된 정보를 설정합니다. 




OPC Server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특정 심볼을 추가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X0000에 대한 부분을 설정하였습니다. 



추가적인 코드를 완성합니다. 




마지막으로 PLC의 Transfer Setup을 설정합니다.

Online 메뉴의 Transfer Setup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뜨게됩니다. 



각 타입에 맞게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Write to PLC 메뉴를 통해서 창을 열고, 아래와 같이 Program과 Parameter 부분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실행을 눌러서 Completed가 뜨는지를 확인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면 Host와 PLC의 이더넷 통신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그러면 Host에 있는 OPC 서버의 Tag 값과 연동할 수 있게 되는겁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