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제가 녹스와 미뮤 앱플레이어와 함께 잘 사용하던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이 있었는데요.

그 가상머신 이름이 바로 립드로이드입니다.


하지만 LeapDroid가 개발을 멈춘다는 소식입니다.




립드로이드를 만든 회사 창립자는 아래와 같은 소식을 전달하였습니다.

2015년도 부터 LeapDroid 개발을 해왔으며 1년동안 빠른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개발을 목적으로 최선을 다했다구요.


하지만 구글에 합류하게 되어 LeapDroid 개발이 더이상 진행되지 못한다는 아쉬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의 일을 위해서 립드로이드 개발진을 개발을 멈추기를 결정하였으며, 이전의 FAQ를 통해서 그동안의 버전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앞으로의 업데이트는 없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립드로이드 관련 사용자 FAQ도 한번 살펴볼까요.

LeapDroid가 무엇인지 이야기를 해주면서 실리콘 벨리에서 만들어졌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립드로이드 미래는 없다고 천명을 하고 있네요. 립드로이드 개발은 중지되었으며, 구글의 프로젝트에 집중하겠다고 말입니다. 




하지만 LeapDroid는 구글 것이 아니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버전에 한에서 말이죠.)

따라서 기술지원에 대한 부분이 안되며, 이전 LeapDroid 빌드는 안드로이드 호환성 테스트가 되지 않았다고 주의사항을 알려주네요.



좋은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이 사라져서 슬프네요.

그동안 개발에 고생하셨습니다.


이상 립드로이드 소식이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