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estStand는 기본적으로 유저와 그룹 기반의 권한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TestStand에서는 Privilege라고 하는데, 설정된 유저와 그룹에 따라 Debug등의 권한을 소유하게 된다. 


Privilege에 대한 링크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stStand Privileges 관련 링크 : 

http://zone.ni.com/reference/en-XX/help/370052N-01/tsref/infotopics/usermanwin_user_data_type_subproperties/


이러한 Privilege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유저로의 Login이 필요하다.



따라서 TestStand을 실행시키면 기본적으로 Login Popup 창이뜨게되는데, 유저와 관련된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이를 무시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Station Options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 이는 TestStand 상에서 Configure -> Station Options의 메뉴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Station Options를 누르게 되면 관련 창이 뜨게된다.

Privileges와 관련된 기능을 없애기 위해서는 Stations Options의 User Manager 탭을 선택한다.


그리고 하기에 있는 Check User Privileges에 체크를 해제하도록 한다. 또한 TestStand 실행시에 로그인 창을 보지 않기 위해서는 Check User Privileges 아래에 있는 Login On Start를 사용할 수 있다. 


Login On Start에 체크를 해제하고, Check User Privileges에 체크가 해제된 상태라고 한다면 이는 TestStand를 사용하는데 있어 따로 그룹과 유저를 구분하지 않고 로그인 없이 모든 기능을 사용하겠다고 설정하는 것과 같다.





위의 네개의 메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 Check User Privileges : 사용자의 권한밖의 기능을 접근하는데 제한을 한다. 이 옵션이 Disable이 되면 모든 유저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Require User Login : 이 옵션이 체크가 되면 Check User Privilege 옵션이 Disable 된 상태에라도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Privilege와 관련된 모든 옵션을 사용할 수가 없다. 로그인을 해야지만이 사용이 가능하다. 

  • Automatically Login Windows System User : 윈도우 계정과 동일한 User 이름을 TestStand에 추가를 하게 되면, 윈도우 계정과 동일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윈도우 계정과 동일한 아이디를 TestStand가 찾는다면 따로 Login 창을 띄우지 않는다.

  • Login On Start :  이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TestStand 시작시에 Login Popup 창을 띄우게 된다.


따라서 로그인이 없이 TestStand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모든 옵션을 Disable하면 된다.
아래는 그 결과를 나타낸다.


이상으로 TestStand 로그인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