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abVIEW의 프론트 패널의 캡션을 다른언어로 변경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LabVIEW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다른나라에 배포해야 할 경우,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abVIEW는 언어팩으로 언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등 각나라에 맞게 그 언어에 대한 버전이 배포되어 설치가 됩니다. 즉 랩뷰 한글판, 영문판의 설치를 위해서는 다른 설치 파일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한국에서는 당연히 한글판을 많이 사용하실거라 생각이듭니다.

다른 나라에 배포해야 하는 경우 한글판에서 만든 프로그램을 다른 나라 언어에 맞게 Front Panel이나 Block Diagram의 텍스트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는 NI에서 LabVIEW Localization 이라 말합니다. 관련 문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Localizing Your LabVIEW Application to Different Languages

http://www.ni.com/white-paper/3603/en/


Localization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VI가 필요합니다. Front Panel 부분의 텍스트를 변경하기 위해서 숫자형 컨트롤 세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Localization을 위해서 첫번째로 도구-고급-문자열 반출을 통해서 현재 VI가 가지고 있는 컨트롤에 대한 정보를 반출합니다. 



2) 아래의 그림은 반출된 결과입니다. 네모 박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캡션 부분에 숫자, 숫자1, 숫자2로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러한 캡션 부분[숫자, 숫자1, 숫자2]에 Number, десять2, ひとつ3으로 변경하여 Text 파일을 저장합니다. 



4) 저장된 파일을 도구-고급-문자열 반입을 통해서 반입합니다. 문자열 반입을 누르면 수정사항에 대해 변경할 수 없다는 정보가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5) 그럼 읽어올 Text 파일을 선택하는 파일 선택창이 뜨게 됩니다. 위에서 저장한 Text 파일을 지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6) 확인을 누르면 로그 파일을 저장할 건지에 대한 여부를 문의합니다. 로그를 보시고 싶으시면 확인을, 로그파일이 필요없다면 취소를 누릅니다.



7) 캡션 부분에 변경한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가 적용된것을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만약 로그파일 저장을 하셨다면 아래처럼 문자열 반입에 대한 성공/실패 여부를 관련 로그 파일에서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프론트 패널에 다른 언어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프로그래밍 되시길 바랍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