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Visual Studio(이하 VS)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시다 보면 많이 보는 링크 에러들이 있습니다. 링크에러는 LNK로 시작하고, 컴파일이나 빌드시 VS의 Error List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LNK1123에 대한 해결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이나, 다른 사람이 개발한 코드를 전달받아 컴파일을 실시했는데, LNK1123에러가 발생을 한다면 프로젝트의 속성에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National Instruments의 DAQmx Text Language 언어 예제를 설치하여 VS로 열어서 처음 컴파일을 실행하면 LNK1123 에러가 발생을 합니다. 

DIO 프로그램을 간략히 짜볼려고 소스코드를 열어서 F5를 눌렀더니 아래 그림처럼 떡하니 LNK1123 에러가 발생을 하여 프로그램을 동작시킬 수가 없습니다. 



프로퍼티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LNK 에러를 해결할려면 VS의 프로젝트 메뉴의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프로퍼티 창을 여시면 프로젝트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현재 발생한 에러는 링킹에러이므로 Configuration Properties - Linker - General로 이동을 합니다.

General을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Enable Incremental Linking 속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값이 'YES'로 되어 있을 텐데 이부분을 'No'로 변경을 해주시면 LNK1123 에러는 말끔히 해결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