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dll 파일이 없다고 뜨면 황당하고, 안타깝습니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무엇이 문제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The program can't start because Qt5Cored.dll is missing from your computer.

Try reinstalling the program to fix this program.


특정 DLL이 없어지는 경우는 보안 프로그램에 의해서 DLL이 삭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문제가 되는 DLL 파일만 다운로드 하여 관련 폴더에 넣어주면 에러를 해결할 수가 있는데요.



따라서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파일을 받은 뒤, 관련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qt5core.dll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2가지의 경우로 나누어서 설명을 드릴께요.


본래 이 글을 적게된 이유는 녹스 앱 플레이어에서 멀티 플레이어를 실행하거나, 설치 도중에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위의 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아래의 경로에 파일을 복사하면 됩니다. 


C:\Users\UserName\AppData\Roaming\Nox\bin


위의 경로 중 UserName은 자신의 윈도우 로그인 계정 아이디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아이디가 gus이면 C:\Users\gus\AppData\Roaming\Nox\bin가 경로가 되는 겁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아래의 경로에 qt5core.dll을 복사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경로는 윈도의 버전에 따라 달라지니 확인 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Windows XP, Vista, Windows 7, 8, 10) - C:\Windows\System32

(Windows NT/2000) - C:\WINNT\System32

(Windows 95/98/Me) - C:\Windows\System


윈도우 7의 경우는 아래의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qt5core.dll 파일이 없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