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제가 LVOOP를 공부해보자 관련 자료를 모아보았는데요. 이 글은 LabVIEW OOP(LabVIEW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자료를 모아놓은 것입니다. 


웹 상에는 LVOOP에 대한 자료가 많습니다. 그 자료중에 쓸만한 자료를 모아보았습니다. 사용자는 랩뷰를 활용한 개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tional Instruments Instructor Led Courses


랩뷰에서의 객체지향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 OO 디자인은 코드의 결과와 코드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구체화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큰 프로젝트에서의 디버깅과 유지보수가 쉽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객체지향 디자인 원리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LabVIEW Object-Oriented Programming: The Decisions Behind the Design

관련 자료 링크 : http://www.ni.com/white-paper/3574/en/


이 글에서는 랩뷰를 이용하여 OOP를 구현하는 방법은 물론, OOP에 대한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방법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LV OOP에 대한 초급자 자료 모음


1. LabVIEW의 OOP와 기존의 프로그래밍 방식 차이 : https://decibel.ni.com/content/docs/DOC-32506


위의 글에서는 OOP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상속, 캡슐화, 다형성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Continuous Measurement and Logging라는 예제를 통해서 TDMS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로깅 클래스의 생성 방법을 알려줍니다. 


2. 하드웨어 추상 레이어와 OOP에 대한 소개 : https://decibel.ni.com/content/docs/DOC-32506



이 글은 랩뷰의 전통적인 개발 방식을 OOP로 어떻게 전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LabVIEW 개발방법론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다룹니다. 


3. LabVIEW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FAQ : http://www.ni.com/white-paper/3573/en/



위의 글은 LV OOP의 장점에 관한 이야기를 합니다. LV OOP와 GOOP 툴킷의 사용법은 물론,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다룹니다. 


4. Object-Oriented Design and Programming in LabVIEW Course Kit: 

http://sine.ni.com/nips/cds/view/p/lang/ko/nid/209834


위의 자료는 LV OOP를 혼자서 공부하기 위한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객체 지향 디자인의 기본적인 컨셉과 프로그래밍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 자료는 LabVIEW 기반으로 위의 설명을 제공합니다 .


이 자료는 유료 상품입니다. 


5. Object-Oriented Design and Programming in LabVIEW: 

http://www.vi-tech.nl/public/files/downloads/LVDay2008_LVOOP.pdf




객체 지향 디자인과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컨셉을 제공하고, 이를 LabVIEW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LVOOP(랩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우기 위한 자료를 안내해드렸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