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새로운 컴퓨터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한뒤 프로그램을 돌리면 한글 혹은 영문, 그리고 이미지가 깨지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장 의심을 해보아야 하는 부분이 바로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자신이 실행한 녹스 앱플레이어의 화면이 깨어질 수 있는데요.


크리스탈하츠를 한번 녹스상에서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녹스에서 크리스탈하츠의 화면이 깨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녹스 그래픽카드 깨짐현상이 발생을 하게 되면 가장먼저 체크를 해야하는게 그래픽카드의 최신버전 설치 여부입니다.


컴퓨터의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3DP Chip을 이용하여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그래픽카드의 버전이 과거 버전이 설치가 되어 있었네요.

3DP Chip 혹은 자신이 가진 그래픽카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다시 녹스를 켜게 되면, 녹스 그래픽카드 깨짐현상이 해결된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아래는 동일 PC에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만 업데이트를 하고 동일한 녹스 앱플레이어와 동일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래픽카드 업데이트만 했을뿐인데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그래픽카드 깨짐현상 발생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