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랩뷰 강의를 통해서 랩뷰에서 만든 코드를 .NET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NET Framework 기반의 어셈블리(Assembly) 파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 랩뷰 강의의 목적은 LabVIEW 코드의 대부분은 Assembly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죠.


어셈블리로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기반으로 VI는 구성이 되어야 하며, VI에 사용된 내부 VI들을 함수로 호출하기 위해서는 모든 함수들의 SubVI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아래의 테스트 코드를 한번 봅시다. 

아래와 같이 XNET 코드를 .NET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하면 각 코드에 대한 부분을 모두 SubVI로 모듈화 해야합니다. 



위의 코드 중에서 모듈화 할 수 있는 코드를 확인하여 체크해보면 아래와 같이 7개의 SubVI로 나눌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부분을 이용하여 SubVI로 모듈화 작업을 하면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듈화 작업 부분은 사용자가 어떻게 하냐에 따라 구성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모듈화 작업이 끝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파일에는 다양한 VI로 나눠지게 됩니다.

그럼 이 VI들을 .NET Framework Assembly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로 만들기 위해서는 빌드 스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빌드 스펙에서 어셈블리 생성을 클릭한 뒤, 설정 창에서 자신이 배포할 함수 내역(VI)들을 선택하여 원형정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아래는 Frame 입력에 대한 설정 VI를 함수로 변경하는 모습입니다. 




원형 정의가 종료되고, 빌드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해당 경로에 DLL 파일이 만들어 지게 되며, 이는 닷넷 프레임워크 환경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랩뷰 강의를 통해서 LabVIEW 코드를 이용하여 닷넷 프레임워크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셈블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