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LabVIEW 2019가 나온지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사실 LabVIEW 2018부터 조금 달라진 점이 있었죠.




기존의 .NET 환경 혹은 C로 생성된 DLL을 LabVIEW에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Python은 그러하지 못하였죠. 

3rd Party 제품으로 Python Integration Toolkit가 있기는 했는데, 사야하는 부담도 있고 해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사용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습니다.


하지만 LabVIEW 2018부터 LabVIEW Python Node를 지원하면서 랩뷰에서 파이썬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참 잘했어! NI)



다만 주의해야 할점이 있습니다.

LabVIEW Python Node는 파이썬 2.7버전과 3.6버전만 지원을 하는데요.


자신의 PC에 다른 버전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LabVIEW에서 파이썬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파이썬 예제를 열면 위와 같이 Requirements 부분을 볼 수가 있는데요.

대놓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Python 2.7 or 3.6 with the same bitness as LabVIEW." 라고 말이죠.

다른 버전이 설치가 되어있거나, Python bitness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어있다면 예제를 실행해도 아래와 같이 LabVIEW Python Node 1663 에러가 발생을 합니다.



랩뷰 파이썬 노드를 실행하였을때 1663에러가 보인다면 파이썬 버전 호환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의 원인은 아래로 정리를 할 수가 있는데요.


1) 파이썬 설치가 하나도 안되어있거나

2) 파이썬 2.7 혹은 3.6 버전이 아닌 버전이 설치가 되어있거나

3) 제대로 버전을 설치를 하였지만 LabVIEW 2019 32비트를 사용하면서 Python 64비트 설치를 하였을 경우입니다.




따라서 랩뷰 파이썬 노드 1663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결론을 가지게 되네요.


"자신이 사용하는 LabVIEW와 동일한 bit의 Python 2.7 혹은 3.6을 깔아야한다."



저는 3.6 버전을 설치해보았어요.

아래에 파이썬 3.6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둘테니 참고하세요.




추가적으로 파이썬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내도 드립니다.



그럼 설치가 완료되고 예제를 다시 돌려보죠.

Python Version에 3.6으로 설정을 하고 돌리면 아래와 같이 에러없이 코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