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웃룩(Outlook) 없이 eml 파일 열기 

이번 글에서는 eml 파일을 아웃룩 없이 열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ml 파일은 아웃룩 익스프레스 포맷의 메일 파일입니다. 따라서 eml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아웃룩이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아웃룩을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되는거도 아닙니다. 더블클릭시 파일의 정보를 바로 보기 위해서는 관련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이기 위해서 마이크로 소프트사는 Windows 필수 패키지를 배포하여 eml 파일을 바로 볼 수 있게끔 해줍니다.


먼저 Windows 필수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는 경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다운로드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essentials


[설치 과정]


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2. 실행하면 Windows Essential 2012 설치화면이 뜹니다.



3. 설치 창이 뜨게 되면 전체 설치가 아닌 설치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4. eml을 보기 위해서는 메일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5. 메일만 선택해서 설치를 누르면 필수 패키지를 자동적으로 설치하게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가 종료되었음을 확인시켜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실행 과정]


1. Windows Live 메일을 실행시킵니다. 



2. 처음 실행시 서비스 계약에 대한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3. 동의를 누르시면 Windows Live Mail 2012가 시작됩니다.



4. 설정이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eml 파일을 보실려면 해당 eml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 아웃룩 없이 eml 파일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