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Adem 설치 후 DataFinder 에러 해결 방안


NI Data Finder란?

NI Data Finder는 NI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토대가 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TDMS, EXCEL등 데이터 수집을 통해서 얻어진 자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Data Finder Server 버전을 통해서 여러 장소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DIAdem을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경우 갑작스래 아래의 에러가 발생하면서 DIAdem 내에서 Data Finder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슈가 발생을 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에러가 발생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런 경우 NI PSP Service Locator가 꺼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을 재 시작해 주시면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로 가시면 서비스를 재시작 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열어서 관리도구를 엽니다.  



관리 도구 내의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NI PSP Service Locator를 선택합니다. 



중지되어 있다면 시작 버튼을, 시작중이라면 중지후 시작버튼을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NI PSP Service Locator란?

NI PSP Service Locator는 NI가 지원하는 NI Example Finder, RT Proxy와 같은 프로그램과 서비스들과의 통신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프로그램들과 서비스들은 로컬 PC의 동적 TCP Port를 사용하여 각각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NI Service Locator는 이러한 통신의 Port를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NI PSP Service Locator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므로 따로 사용자의 Interaction이 필요없습니다. 

LabVIEW 2010 버전부터 NI System Webserver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National Instruments>\Shared\NI WebServer\SystemWebServer.exe의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DIAdem을 실행해보세요. 문제없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