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7의 사용자 UAC(계정 컨트롤 보안)는 윈도우 비스타(Windows Vista)부터 추가된 가장 유용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권한을 위임하여 프로그램 설치등이 이루어 질 때 악성 프로그램이 마음대로 설치가 되지 못하게 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UAC(계정 컨트롤 보안)는 윈도우 7으로 오면서 더욱더 강력해졌지요.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프로그램 실행 및 설치를 할때 매번 메시지가 뜨게되니 말이죠. 


그래서 이 글에서는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창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1. 제어판을 열어서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을 누릅니다.



제어판을 누릅니다.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사용자 계정을 누릅니다. 


모든 제어판 항목


2. 사용자 계정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3. 아래의 항목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보안 레벨은 선택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뜨게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에선 사용자는 슬라이더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보안 레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벨의 의미에 대해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알림 :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Vista 버전에 대해서 생각해보세요. 이 기능은 Vista 버전과 동일하게 동작을 합니다. 사용자가 시스템에 변경을 가하고자 하면(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거나 프로그램에서 시스템을 변경하고 하는 경우), 알림창이 뜨게됩니다.


항상 알림 옵션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값 : 컴퓨터 시스템에 프로그램이 어떠한 변경을 하고자 하면 사용자에게 알림창이 뜹니다. 이는 윈도우 7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기본값입니다. 어떠한 변경이 가해지면 데스크탑 화면은 흐리게 변경되고 알림창이 뜹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본값


프로그램에서 사용자가 모르게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알림 : 이 설정은 기본값과 동일합니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어떠한 변경이 있는경우 데스크탑 화면은 흐리게 변경이 되지 않고, 알림창을 통해서 설치를 지속할 것인지 결정만 할 수 있습니다. 론적으로 악성 프로그램은 UAC 알림창의 기능을 저해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값은 이에 대한 약간 상위의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에서 사용자가 모르게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알림


사용자 계정 컨트로 끄기(알리지 않음) : 이 기능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능을 끄는 것을 말합니다. 보안에 취약하여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 기능을 쓰고자 하겠죠. 이 기능을 선택하면, 경우에 따라 시스템 재부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로 끄기(알리지 않음)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창이 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위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알리지 않음)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