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에서는 윈도우용(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를 설치할 때 USB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SB로 윈도우 7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윈도우 ISO 파일을 USB로 만들어야 합니다. USB로 파일만 이동한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고, 툴을 이용해서 부팅이 가능한 USB로 만들어야 합니다.

부팅 USB로 만들기 위해서는 Windows7 USB/DVD Tool이라는 것이 필요한데요.

아래의 위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가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 되요.

귀찮으시면 아래의 파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를 시작합니다. 더블클릭을 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Next 버튼을 계속 누릅니다.


그러면 설치가 시작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이나 아래의 그림과 같이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을 실행합니다.

 

 

Browse 혹은 찾아보기를 눌러 윈도우 iso 파일의 경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NEXT를 누릅니다.



그 다음은 백업할 미디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USB장치 혹은 USB Device를 선택합니다.

 


USB를 PC에 삽입하고 관련 드라이버를 지정합니다. 문제가 없으면 복사 시작을 누릅니다.



다만 공간이 부족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USB 장치를 포맷해야 합니다. 다른 USB를 이용하시던가, USB 포맷을 하시면 됩니다.



복사시작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복사가 진행이 됩니다.

100% 완료가 되면 부팅이 가능한 윈도우 USB가 생성이 되기 때문에 USB를 통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부팅시에 USB가 잡히지 않는다고 하면, CMOS에서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