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 글에서는 특정 프로그램 실행 시 발생하는 에러인 0xc000007b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0xc000007b 에러는 DirectX 기반의 게임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발생하는 매우 일반적인 에러입니다. 가장 큰 원인은 64비트 윈도우에서 32비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자 할 때 많이 발생하게 되지요. 0xc000007b 에러는 윈도우 XP에서 나타나기도 하지만 가장 많이 발생하는 OS는 윈도우 7 64비트입니다. 



이 에러는 GTA5 0xc000007b , 배틀필드 0xc000007b , LOL 0xc000007b (리그오브레전드 0xc000007b ), 메이플스토리 0xc000007b와 같은 증상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윈도우 10에서도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이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해결되는 솔루션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시도해보아야 합니다.


그럼 0xc000007b 에러 해결 방안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에러가 발생하는 프로그램 재설치 하기


가장 첫번째로 이야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제어판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십시오. 프로그램 설치는 왠만하면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에 설치하여 실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보기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EXE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봅니다. 에러가 여전히 발생하는지 여부 파악한 뒤 에러가 발생하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3. xinput1_3.dll 파일을 덮어쓴다.


DirectX 재설치 이전에 xinput1_3.dll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 관련 폴더에 덮어쓰기를 합니다. 0xc000007b 에러가 가장 흔히 발생하는 이유는 xinput1_3.dll 파일이 충돌나거나 덮어쓰기가 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 에러는 32비트 DirectX 게임에서 발생을 많이 하는데 DirectX 재설치를 하기전에 문제 해결이 되는지를 살펴보면 됩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뒤 C:\Windows\SysWOW64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한뒤 프로그램을 실행해봅니다.




4. DirectX 런타임 컴포넌트를 재설치 한다.


0xc000007b 에러의 원인은 DirectX의 DLL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신 DirectX로 업데이트를 하던지, 기존에 설치된 DirectX를 지우고 재설치를 해봅니다. 



5. .NET Framework를 설치하거나 재설치한다.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은 대부분 .NET Framework를 이용하고 있으며, .NET Framework 는 다양한 에러와 문제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NET Framework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재설치한다.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C++ 런타임 패키지인 재배포 가능 패키지는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아주 중요한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설치되지 않아 필요한 라이브러리 호출이 어려운 경우에도 위의 에러가 발생을 할 수 있으니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는 무조건 PC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는 버전마다 여러가지가 존재하니 이 부분 확인 후 설치를 해야 합니다.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하기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2977003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것이 솔루션 해결에 가장 빠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 글에서는 프로그램 실행시 발생하는 0xc000007b 에러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