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시에 발생하는 99%에서 멈추는 버그 및 에러에 대한 내용을 다룰까 합니다. 


PC에서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하고자는데 녹스 앱 플레이어 사용을 할려고 하면 99%에서 멈추는 상황에 대해서 많이 당황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99%는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본 글이 100% 해결방안이 되기는 어렵지만 여러번 시도를 하여 해결이 된다면 앞으로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니 그래도 도전해 볼만하겠죠.


일단 녹스 앱플레이어 99% 오류는 보안 프로그램(V3, 알약, 기타 바이러스툴 및 은행/증권사 보안 모듈)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보안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면 반드시 관련 프로그램을 종료시켜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99%에서 추가적으로 진행이 안되는 상황이 본 문제의 핵심인데요. 



저는 노트북과 컴퓨터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맥북의 페러럴즈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여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본 이슈에서 가장 큰 부분은 CPU의 가상화 부분입니다. 따라서 VT가 바이오스에서 제대로 켜져있는지를 알아야합니다. 

VT 지원 및 설정이 되어 있는지 여부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다음은 그래픽카드의 호환성을 봐야합니다.

일단 사용하는 PC의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인지를 확인하고, 그 부분이 아니라면 최신 드라이버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VT(가상화)가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중이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맥북의 문제는 이 부분이 문제였습니다.)


따라서 가상화 기능을 사용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가상화 기능을 끄셔야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블루스택과 같은 가상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이 프로그램에 적용된 가상화 기능을 끄도록 하세요.


위의 방식을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과정을 거쳐보도록 합시다. 아래의 방법들 중 하나만 성공해도 바로 적용이 가능한 것이니 순차적으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의 새로운 이미지 하나 만들어보기 


일단 녹스 앱플레이어의 멀티 앱플레이어를 실행시켜 하나의 이미지를 더 만들어 봅니다. 99% 문제가 발생하는 이미지에 문제가 있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미지가 문제인지 여부를 먼저 파악을 하는 겁니다.


2번째로 생성한 이미지도 문제가 된다면 하드웨어 혹은 가상화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2.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 재실행하기 


Ctrl + Alt + Delete 키를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켠뒤에 아래의 프로세스 들을 모두 삭제하고 녹스 앱 플레이어를 재실행합니다. 


Nox.exe

nox_adb.exe

NoxVMSVC.exe

NoxVMHandle.exe



3.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윈도우 권한 충돌로 발생할 가능성도 있으니 Nox.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Nox.exe 파일은 아래의 경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C:\Users\사용자 계정이름\AppData\Roaming\Nox\bin

*사용자 계정이름은 자신의 PC 혹은 노트북의 로그인에 사용된 아이디를 의미합니다.



4.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 및 실행하기


위의 방법을 다 해보아도 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녹스 앱플레이어를 삭제하고 다시 실행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 설치를 하게 되면 Virtual Box까지 재설치가 되니 설치 이후 실행이 가능한지 여부를 파악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99% 오류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