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깨알같은 랩뷰 강좌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 글에서 알아볼 내용은 랩뷰에서 만든 실행파일(EXE 파일)을 실행했을 때 프로그래밍된 부분이 바로 실행이 되지 않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따라하기 위해서는 이미 특정 vi를 이용하여 빌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정이 빌드스펙에 존재해야 합니다.


랩뷰를 이용하여 EXE 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랩뷰 강좌를 통해서 확인하세요.



그럼 EXE 파일 설정을 위한 랩뷰 강좌를 시작하도록 합시다.


빌드 스펙을 만들때나, 빌드스펙 만든 후에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빌드 스펙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프로퍼티에 들어가야 합니다.





EXE 파일에 대한 실행 타이밍을 결정하기 위해서 알아야할 속성 값은 바로 고급 탭에 있는 디버깅 활성화 입니다.

디버깅 활성화는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 버튼을 누르기 전에는 EXE 파일을 실행해도 구현된 알고리즘이 실행이 되지 않도록 설정을 해주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EXE에 대한 빌드 스펙의 프로퍼티는 아래와 같이 디버깅 활성화가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디버깅 활성화가 체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EXE 파일을 빌드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구현한 코드가 바로 실행이 되게 됩니다. 





디버깅 활성화를 체크하고, 빌드를 해봅시다.

아래와 같이 체크를 설정하고 빌드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실행파일(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을 합니다.

실행을 하고나서 실행 화면을 보게되면 아래와 같이 코드가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LabVIEW에서 만든 실행파일의 시작 타이밍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랩뷰 강좌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