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 글을 통해서 NI Vision Assistant Software와 Vision Assistant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Vision Assistant를 통해서 LabVIEW 코드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물론 LabVIEW 블록다이어그램에서도 Vision Assistant를 열 수 있기 때문에 코드상에서 바로 개발을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LabVIEW를 제외한 NI Vision Assistant를 이용하게 되면 LabVIEW나 C, C# 코드로 변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 간략히 알아보는 겁니다. 


이전 NI Vision Assistant Software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하세요. 



자 그럼 Vision Assistant를 통해서 LabVIEW 코드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크립트 코드를 다 만들었으면, Tools >> Create LabVIEW VI를 통해서 LabVIEW 코드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물론 C와 .NET 코드도 위의 메뉴를 통해서 할 수 있겠죠.

자 그럼 아래와 같이 LabVIEW VI Creation Wizard가 뜨게 됩니다. 



자신의 PC에 설치된 버전을 확인합니다. 저는 2014, 2015가 설치되어 있네요. 



그리고 저장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Choose a file path for the new VI 부분 보이시죠.

다음 Next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Script를 선택합니다.


현재 스크립트 파일이면 위쪽은 아니면 아래쪽 Script File을 지정하여, 특정 폴더에 있는 스크립트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Next를 누릅니다. 



다음은 이미지가 어떻게 들어오냐를 선택하는 건데요.


카메라를 통해서 들어오면 Image Acquisition, Triggered Image Acquisition, IEEE 1394, IMAQdx, Smart Camera 중 자신의 환경에 맞게 선택을 합니다. 


그림을 통해서 받아온다면 Image File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그림이기에 Image File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Finish를 누릅니다. 




Finish를 누르면 선택한 해당버전의 LabVIEW가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이 Creating LabVIEW VI가 실행이 되면서 코드가 만들어집니다.



결과를 뽑으면 아래와 같이 VI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bVIEW 블록 다이어그램을 보면 자신이 Vision Assistant에서 생성한 코드가 변환이 되어 VI가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NI Vision Assistant를 이용하여 LabVIEW 코드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C, C#도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겠지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