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3dx9.dll 에러 해결 방안 

(d3dx9_25.dll, d3dx9_30.dll, d3dx9_39.dll, d3dx9_40.dll, d3dx9_43.dll 등)


이번 글에서는 d3dx9.dll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3dx9.dll은 3D 게임을 PC에서 하고자 할때 다이렉트X 드라이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어디에서인지 명확한 이유를 찾을 수는 없지만, Direct X와 3D 그래픽 드라이버, 그리고 윈도우와의 충돌로 인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글에서 해당하는 버전에 따라 d3dx9.dll을 다운로드 받아 C:\Windows\System32에 넣으면 된다고 나와있는데요.




이는 완벽한 해결책이 아닐 수가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파일들을 따로 올리지 않습니다.)


dll을 다운로드 받고나서도 문제가 해결이 안되시면 다음 방법으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1) 자신의 그래픽 카드 제조사 및 제품을 확인하고 드라이버를 재설치한다.


최신 드라이버는 권장드리지 않고, 오래된 그래픽카드라면 네이버등에서 그래픽 카드 제품명과 함께 호환성이라 치시면 적합한 버전을 찾으 실 수 있습니다. 


NVIDIA 제품군 다운로드 링크 :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ATI 제품군 다운로드 링크 : http://support.amd.com/ko-kr/download


2)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을 재설치한다.


다이렉트 X 런타임을 재설치 하는겁니다.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다른 해결책을 찾기 보다 컴퓨터 포맷을 하시는게 노력대비 시간대비 결과가 가장 좋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즐게임 하세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