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abVIEW] MSSQL UDL 파일 생성 및 랩뷰와 연동 하기

이 글에서는 LabVIEW와 MSSQL을 연동하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랩뷰에서 손쉽게 DB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UDL 파일이 필요합니다. UDL 파일은 Universal Data Link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써, 특정 Data Source에 접근하기 위한 방법을 정의한 파일입니다. 


1) UDL 파일 생성하기


UDL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txt 파일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txt 파일의 확장자를 udl로 변경합니다. 



변경된 udl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에 들어갑니다. 속성의 공급자에서 연결할 Data Source에 맞게 공급자를 선택합니다. MSSQL의 경우는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SQL Server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연결 탭을 선택해서 자신의 DB 서버와 로그인 정보, 사용할 데이터 베이스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연결 테스트를 눌러 접속이 용이한지 판단합니다. 



2) 랩뷰에서 코딩하기


랩뷰에서 데이터 베이스에 대한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을 위해서는 Database Connectivity Toolkit이 필요합니다. 이 툴킷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부분을 살펴볼까요.

DB Connectivity Toolkit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록 다이어그램의 함수 - 연결 - Database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함수들의 이름이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에 있어 큰 문제가 있지는 않을겁니다. 




코드를 간략히 살펴보면 만든 udl 파일의 정보에 따라 서버에 접속을 하고, UserName과 UserAge라는 컬럼을 가진 UserTbl이라는 테이블에 접속하여 Select 구문을 실행합니다.


Select 구문 이후에 Test1의 이름을 가진 Row를 삭제하고 다시 Select를 하여 data와 data2를 비교하는 코드입니다. 



아래는 위의 프로그램의 결과입니다. 처음 Select의 첫번째 데이터는 Test1이고, 두번째 Select 구문에서는 첫번째 데이터가 Test2인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 글에서는 MSSQL관련 UDL 파일 생성과 이를 이용한 랩뷰 연동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