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abVIEW] 이벤트 편집 창이 뜨지 않을때 해결 방안

이 번글에서는 이벤트 편집창이 뜨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벤트 구조를 블록다이어그램에 추가를 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이벤트 편집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이벤트 편집창을 보기 위해서는 이벤트 편집을 누릅니다. 



이벤트 편집 창이 뜹니다.



하지만 이벤트 편집을 눌러도 아래의 그림 처럼 이벤트 편집창이 뜨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랩뷰는 묵묵부답....)


이와 같은 경우 랩뷰의 오류는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사용자가 지정한 이벤트 편집창에 대한 속성이 잘못되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위에 보이는 이벤트 편집창을 마우스로 움직이면서 크기등을 사용자가 잘못지정한 상태에서 종료가 되면 LabVIEW.ini 파일에 크기 등에 대한 설정 자료가 남게 됩니다.


LabVIEW가 켜질 때 여기 있는 ini 파일의 속성을 보고 사용자가 지정한 속성은 그대로 가져가기 때문에 기존의 랩뷰와는 다른 이상 동작을 하게 되는것 입니다. 이벤트 편집 창의 속성값은 EditEventsDlgSize 입니다. 이 속성을 지우고, 랩뷰를 종료하고 다시 켜게 되면 문제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National Instruments\LabVIEW 2013(혹은 자신의 사용 버전) 폴더에 들어가시면 LabVIEW.ini 파일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ini 파일을 열어서 살펴보면, EditEventsDlgSize가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ditEventsDlgSize줄을 삭제하시고 LabVIEW.ini를 저장한뒤 다시 켜시면 이벤트 편집창에 대한 문제가 해결될겁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