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특정 프로그램(던파, 피파, 스페셜포스, 트리오브세이비어등)을 돌리다가 0xE019100B 에러를 자주 만나는데요.

이 글에서는 0xE019100B 에러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xE019100B은 대부분 게임에서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본 에러의 원인은 XignCode Error를 통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XignCode란





XIGNCODE3는 현재 발명 특허로 등록된 "일회용 실행코드 기반 구조"라는 차별화된 기술을 사용하며, 온라인 게임 회사에서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XignCode의 사용 환경은 윈도우 2000이상에서 사용ㅎ알 수 있으며 윈도우와 리눅스 환경에서 모두 지원합니다. 이 코드는 C/C++/JAVA/C#등을 통해서 쉽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 프로그램의 보안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프로그램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해야 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서 XignCode는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따라서 치트 프로그램은 무조건 꺼주셔야 합니다. 


  • 게임 혹은 프로그램 폴더 내의 어떠한 파일도 삭제하거나, 수정하지 마세요.
  • CheatEnginge과 같은 프로그램이 윈도우의 백그라운드에 돌아가고 있으면 이를 비활성화 시키고, 삭제하세요.
  • 게임 도중에는 Xigncode에 대한 시도를 하지 마세요. Xigncode가 실행이 되면 프로그램은 0xE019100B 에러를 발생시키고 종료됩니다. 
  • 게임 도중에는 크롬, IE, 데몬툴과 같이 게임에 필요 없는 리소스를 종료시키세요.
  • 반드시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또한 바이러스로 인해서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PC에 바이러스 툴이 설치가 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하세요.
바이러스 툴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합니다.

바이러스 툴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V3 혹은 알약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V3의 경우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ahnlab.com/kr/site/download/product/productInstallList.do

알약의 경우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advert.estsoft.com/?event=201110272936069

바이러스 검사와 바이러스 삭제 이후에 PC를 리부팅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0xE019100B 에러에 대한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