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QCY T1을 사용하던 도중 왼쪽만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그래서 한번 시도해보던 도중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되어 글을 남겨볼까 합니다. QCY T1 오른쪽만 페어링하는 것은 참으로 쉽지요.


그냥 오른쪽만 꺼내들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QCT T1의 페어링 기준이 오른쪽이기 때문에 오른쪽은 전원이 들어오면 바로 페어링을 시도하게 되고 바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QCY T1 왼쪽만 페어링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왼쪽 QCY T1을 충전독에서 꺼내듭니다. (오른쪽은 그냥 독에 둡시다.)



그러면 알아서 자동으로 Power On이 되죠.

만약 켜지지 않는다면 버튼을 1초이상 눌러보세요. 그러면 띠딕하는 소리가 나게 됩니다. 흰색 LED가 깜빡꺼리면서 페어링 하는 모습으로도 파워가 켜져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QCY T1 왼쪽만 페어링을 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는 과정입니다. 



참고로 QCY T1 전원켜기 기능이 1초동안 버튼을 누르는 거니깐요.

아무튼 QCY T1 왼쪽만 전원을 켠뒤에 핸드폰을 바라봅니다.



핸드폰 블루투스쪽에 가면 QCY-T1 L이라는 녀석이 나와있을텐데요. 

네 맞습니다.


이녀석이 QCY-T1 L 왼쪽만 페어링을 하기 위해서 연결을 해야 하는 놈입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휴대폰 블루투스를 껏다가 켜거나 찾기 버튼을 통해서 다시 Refresh 시키시면 됩니다. 찾아지지 않으면 Refresh를 몇번 해보세요.



그럼 QCY-T1 왼쪽만 페어링이 가능한 녀석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이녀석만 연결하면 QCY T1 한쪽만 페어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오른쪽은 그냥 쓰면 되긴하지만요. 왼쪽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일반 블루투스 연결을 하듯이 이녀석만 연결을 해봅시다.

그러면 연결이 되는데요.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이 QCY-T1 L이 통화 및 오디오로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연습삼아 노래를 틀어보죠.


노래가 잘 나오네요.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QCY T1을 껏다가 다시 켜서, 페어링을 시도해보세요.

이상으로 QCY T1 왼쪽만 연결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