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안드로이드 환경의 가상머신인 미뮤 앱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을 위한 새로운 프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미뮤 앱플레이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환경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윈도우 기반의 PC, 노트북, 태블릿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뮤는 타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인 녹스 앱플레이어, 블루스택과 비교하여 속도 부분에서 빠르며, 호환성 부분에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프레임이 떨어지는 듯한 퀄리티 부분에서 문제가 됩니다만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혹은 게임 플레이에 있어 크게 문제가 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미뮤 앱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을 PC에서 돌릴 수 있습니다.

- Whatsapp, Wechat, 카톡등을 이용하여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 부팅 속도가 10초안에 해결됩니다. 

- 미뮤 앱플레이어의 여러개 가상머신 실행이 가능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실행을 위해서는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을 해야합니다.


미뮤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 : 

http://www.memuplay.com/


미뮤 온라인 버전 직접 다운로드 링크 : 

http://www.xyaz.cn/download.php?file_name=XYAZ-Installer&from=home_en


미뮤 오프라인 버전 직접 다운로드 링크 : 

http://www.xyaz.cn/download.php?file_name=XYAZ-Setup&from=home_en



위의 링크를 통해서 사용자는 미뮤 앱플레이어 온라인 버전 혹은 오프라인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버전의 경우 설치시에 추가적인 리소스를 다운로드 한답니다. 


자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해볼까요.


자신이 받은 미뮤 앱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이 글에서는 온라인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있습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경로를 설정하고, Setup 버튼을 클릭합니다. 



Setup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온라인 설치버전은 추가적인 리소스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약 230메가의 추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이 완료되면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하아!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이 완료되어 갑니다. 속도가 너무느려요. ㅠㅠ



미뮤 앱플레이어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처음 실행을 위해서는 Launch 버튼을, 설치 과정을 마치기 위해서는 Finish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번 실행해 봐야 하니 Launch 버튼을 눌러보는게 좋겠죠. 




이 글에서는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 방법 및 설치에 대한 글을 안내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뮤 앱플레이어의 최소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고 글을 마칠까 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최소사양:


- Windows XP SP3/Windows Vista/Windows 7/Windows 8/Windows 10

- Intel 또는 AMD CPU (with Virtualization Technology support preferred)

- OpenGL 2.0+를 지원하는 GPU  t

- 1 GB memory 이상

- 1 GB 하드디스크 용량 이상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