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라는 AOS(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가상머신을 알고 나서 프로그램 및 게임 실행이 생각보다 편해져서 좋은 것 같아요.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루팅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릴까 하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Root 권한을 얻게 해주는 루팅을 자동적으로 제공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설정 방법이 따로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쓰려고 합니다. (물론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럼 녹스 앱플레이어 루팅 설정 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녹스 앱플레이어에서의 루팅 설정은 시스템 설정창에서 진행이 됩니다. 


자 그럼 녹스에서 루팅을 시도해볼까요.

아래와 같이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킵니다. 녹스가 실행이되면,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게되면 시스템설정 창이 뜨게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녹스 3.1 이상 버전의 모습입니다. 따라서 3.1이하의 버전에서는 조금 다르게 나올 수는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의 핵심은 Root라는 메뉴를 찾는 것인데요.

Root 부분이 기본적으로는 끄기라고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루팅 권한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켜기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루팅 설정


끄기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아래의 그림과 같이 켜기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녹스 앱플레이어의 시스템 설정 창 아래에 있는 설정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 저장 버튼의 경우 시스템에 대한 내부 설정이 변경이 되면 재부팅을 요청하는 메시지 창이 뜨게되는데요. 이는 녹스 앱플레이어의 설정 변경을 바로 적용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재부팅 버튼을 눌러 루팅 설정이 되게 끔 합니다. 재부팅 버튼을 누릅시다. 



재부팅 버튼을 통해서 녹스 앱플레이어가 재부팅이 되면 루트 권한을 가지게됩니다. 따라서 녹스 앱플레이어 루팅 설정이 완료된 것이죠. 


생각보다 쉽게 루트권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녹스 앱플레이어의 팁을 꾸준히 정리해 두었으니 관심 있는 글은 아래를 살펴주세용.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루팅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