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랩뷰에서 구글맵 API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랩뷰에서 구글맵 API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그에 대한 해답은 바로 웹 브라우저 컨트롤에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컨트롤에 주소를 할당하여 구글맵 API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프론트패널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NET & ActiveX 안으로 들어가면 ActiveX 기반의 웹 브라우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웹브라우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ActiveX 기반으로 되어 있으며 SHCDWCVW 객체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객체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좀더 자세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니 InternetExplorer 오브젝트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면 하기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Explorer 객체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면 알겠지만 이 객체는 다양한 이벤트, 메소드, 프로퍼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랩뷰에서는 이러한 메소드, 프로퍼티를 각각 인보크노드, 프로퍼티노드를 통해서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해당 객체에 대한 인보크, 프로퍼티 노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객체에 대한 참조를 인보크 혹은 프로퍼티 노드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아래는 브라우저의 참조를 연결하고, 이 브라우저에 대한 함수를 확인한 결과입니다. 




웹 브라우저 객체에 주소를 할당하는 함수는 Navigate 함수입니다.

따라서 위의 함수 중 Navigate 함수를 지정합니다. 



위와 같이 Navigate 함수를 지정하고, 아래의 코드처럼 작성을 합니다.

아래의 코드는 사용자가 Refresh 버튼을 누르면 위도, 경도 정보에 따라서 브라우저 상에서 구글맵 API를 연동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맵 API 사용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코드 테스트를 통해서 서울역 위도와 경도(37.554701, 126.970663)을 입력하고 Refresh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랩뷰에서 구글맵 API와 연동하여 정확한 위치를 웹브라우저 상에서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부산역의 위도와 경도(35.115032, 129.041549)를 입력하여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역시나 웹브라우저 상에서 부산역의 위치가 정확히 나오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맵 API를 연동하여 랩뷰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제를 제공하기 위해서 구글맵 API 연동 코드 첨부드립니다. 코드는 LabVIEW 2015 기준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랩뷰와 구글랩 API 연동 예제 다운로드 받기

GoogleMaps.vi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