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NI에서 제공하는 보일러 문제에 대한 답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I에서 제공하는 Solution을 살펴보면 상태머신에 내부적으로 Queue를 쓰던지, 이벤트구조를 처리하던지 조금은 복잡하게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을 NI에서 지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렇게 만들어 놓았지만, CLD 시험 구조상 시간도 부족하고 해야할 기능 구현의 양을 많기 때문에 기능상 문제없이 돌아가는데 집중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100점 맞을 것 아니니, 조금의 감점은 감안하도록 합시다.)


그럼 먼저 보일러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일러 문제는 아래의 PDF 파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D Boiler Problem.pdf


간단히 보일러를 풀어본 예입니다. 이벤트와 큐없이 상태머신을 통해서 모든 기능을 간략히 구현하였습니다. 

주석은 따로 달지 않았습니다. 보시는데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CLD 시험에서 주석을 매우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시험을 치실때는 반드시 주석에 명확한 내용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석(Documentation)의 내용이 무려 총점에 25%를 차지하고 있으니 잘 적으셔야 합니다.


홧팅2



아래는 실행화면의 결과입니다.

제대로 실행은 됩니다만, 필수 기능만 구현하였으니 확인하는 걸로 만족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그럼 문제 풀이에 대한 파일을 압축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LV 2013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Boiler.zip


아래는 NI에서 제공하는 모범 답안입니다. 비교하시면서 공부하셔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래는 좀더 어렵게 짜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olution.zip


이 글은 CLD 시험 중 보일러에 대한 기본 솔루션 제공 방안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