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랩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특정한 알고리즘 혹은 프로그램을 구현할 때 랩뷰는 내부적으로 로그 정보를 남기게 됩니다. 랩뷰는 이러한 정보를 아래의 경로에 저장을 하게 됩니다.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Temp\LabVIEW버전_사용자이름_log.txt


이 경로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폴더 숨김 상태이니, 보기 위해서는 폴더 옵션에 가서 숨긴 폴더 보이기를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활성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구성을 눌러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에서 보기 - 고급설정으로 드어가 숨김 파일 및 폴더의 설정을 아래와 동일하게 처리합니다. 



위의 과정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폴더에서 log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정상적인 log의 상태입니다. (사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는 삭제하였습니다.)



위의 상태는 정상이지만, 이 파일의 크기가 계속 커지는 문제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는 LabVIEW의 내부적인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 파일이 리셋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커져서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대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는 에러가 아닌 경고 메시지까지 파일에 저장이 되는 현상때문에 발생을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랩뷰의 ini 파일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랩뷰의 ini 파일은 아래의 경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C:\Program Files\National Instruments\LabVIEW 버전\LabVIEW.ini


이 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메모장으로 연 뒤에 가장 아래의 dWarnLogging = FALSE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LabVIEW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ini 파일을 설정하시고, 랩뷰를 재시작 한다면 로그파일이 지속적으로 쌓이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