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에서는 DIAdem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화면탭을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는 반복되는 처리를 자동화 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이러한 반복된 작업의 결과를 사용자에게 보여줘야 하죠. 

스크립트에서 어떠한 연산을 하더라도 결국은 사용자에게 VIEW 화면 혹은 Report 화면으로 전환하여 연산된 결과를 보여줘야 할겁니다. 


이런 경우에 사용하는 함수는 바로 WndShow 함수입니다. WndShow함수는 비주얼베이직 스크립트 함수가 아닌 DIAdem 차제 함수입니다. 따라서 평상시 비주얼베이직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유저라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함수입니다.


이 함수의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함수 호출이기 때문에 앞에 Call 명령어를 붙여주고, 전환하고자는 화면을 첫번째 인자에 넣고, 두번째 인자에는 화면의 크기 설정 값을 넣으면 됩니다. 



그럼 스크립트상에서 관련 내용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간단히 VIEW 화면으로 전환하는 코드 2개를 넣어놓았습니다. 이 2줄은 화면의 상태를 Full로 할 것인지, 윈도우의 최대화를 할 것인지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첫번째(9번째 라인)을 주석처리하고 두번째 코드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 화면에서 VIEW 화면으로 전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Adem 스크립트에서 화면을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