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서는 DIAdem에서 Excel 파일을 읽어서 Data Portal에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Excel 파일 데이터중 시간 정보가 제대로 올라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Import Wizard를 통해서 채널의 값에서 Time 값을 시간으로 변경하면 아래와 같이 Time 채널의 모든 값이 12:00:00 AM 으로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엑셀의 데이터 값이 시간정보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엑셀 파일의 시간 정보를 한번 살펴보면 시간 정보는 Text 속성으로 지정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셀속성을 Time으로 변경을 합니다. 속성을 Time으로 변경을 하더라도 여전히 시간 정보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셀의 값에 오전 혹은 오후의 정보를 넣어줘야 하는데 이는 셀 값의 마지막 부분에 AM 혹은 FM을 추가적으로 넣어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데이터를 수정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시간 정보로 셀의 값들이 변경이 됩니다. Time의 셀 값들이 실질적으로 시간 정보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시간정보로 변경을 하고 난 뒤에 지난 글과 동일하게 Import Wizard를 통해서 데이터를 DIAdem으로 입력합니다.

관련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링크 방식을 통해서 값을 읽어오면 Time 채널에서 이전의 Text 값과는 다르게 Time 정보로 제대로 읽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