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려구요.

2015년 11월부터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해왔고, 편리성과 사용성에 감탄은 하게되어 관련 글을 많이 올리게 되었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한번씩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관심 있는 내용을 추가적으로 살펴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시스템설정을 위해서는 녹스 실행 창 상단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아래 그림의 빨간색 네모박스)을 누르면 됩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시스템설정 창이 뜨게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시스템 설정 창은 크게 기본설정, 고급설정, 속성, 바로가기, 인터페이스로 구분이 되는데요. 

각 설정 메뉴들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 기본 설정 : 녹스 앱플레이어 실행 및 언어와 관련된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 고급 설정 : PC에서 가상머신을 돌릴때 사용되는 CPU 갯수와 메모리 사이즈 및 화면 사이즈를 결정하는 곳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의 성능과 직결되는 설정 메뉴입니다.

  • 속성 : 자신의 PC에 설치된 녹스 앱플레이어 속성을 지정하는 곳입니다. 

  • 바로가기 :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곳입니다.

  • 인터페이스 : 빠른 메뉴 아이콘 설정이 가능한 곳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 메뉴 중에 사용자가 관심있게 봐야하는 부분은 기본 설정, 고급 설정, 인터페이스 정도입니다. 


그럼 기본 설정부터 보도록 합시다.


기본 설정은 1) 새버전이 나오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끔 버튼이 존재하고, 2) 컴퓨터 시작시 녹스를 시작 프로그램에 넣을 것인지 여부와 3) 가상머신의 ROOT권한을 가져오는지 여부, 그리고 4) 언어팩을 어떤 걸로 지정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Root는 시스템 파일을 건드릴때 빼고는 왠만하면 끄기를 하시고, 

나머지는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급설정 창입니다.

고급설정은 성능과 디스플레이 모드 2개로 구분이 되는데요.


성능부분에서는 PC 혹은 노트북의 리소스를 얼마나 사용할지를, 디스플레이 모드 설정은 어떠한 사이즈로 볼 것인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컴퓨터를 녹스 앱플레이어로만 사용할 것이 아니므로 성능과 디스플레이 모드 설정은 왠만하면 낮은 성능과 낮은 해상도, DPI를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인터페이스 부분입니다.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는 항상 가로화면으로 사용을 켬으로써 모바일 화면과 동일한 방식으로 가상 머신을 부팅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툴바 설정도 가능한데, 툴바는 사용자가 원하는걸 체크하여 설정을 저장하면 됩니다.


아래의 네모 박스들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설정 값과 툴바 설정 값을 나타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