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멀티 실행 및 다중 실행에 대한 내용을 전달드릴려고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는 블루스택과 동일하게 다중실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저의 글을 따라하시면 여러개의 가상 머신을 하나의 컴퓨터에서 돌릴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녹스 멀티드라이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멀티 실행을 위해서는 Nox.exe 파일을 바로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MultiPlayerManager.exe를 실행해야 합니다. 위의 파일을 눌러야 녹스 멀티드라이브 설정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아래와 같이 Multi-Drive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녹스 멀티 앱플레이어가 실행이되는데요.

현재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Nox라는 이름을 가진 가상 머신이 하나만 설치가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멀티 실행


여기에서 추가적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가상머신을 추가하고자한다면 위의 그림에서 초기 앱플레이어 혹은 자신이 보유한 Nox를 설정하고 앱 플레이어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초기 상태가 아닌 자신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가상 머신과 동일하게 설정하고자 하신다면 초기 앱플레이어가 아니라 자신의 이름을 지정을 하시면 되요.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녹스 앱플레이어 멀티 실행을 해도 자신이 사용을 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환경의 가상머신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앱 플레이어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가상 머신이 설치가 됩니다.

녹스 멀티드라이브를 위해서 추가한 가상머신이 약 28%가 진행되었네요. 100%가 되면 새로이 생성한 가상머신을 실행할 수 있게되는 것이죠. 



자 새로이 추가한 가상 머신이 Nox1이라는 이름으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실행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중단 버튼으로 활성화가 되면서 새로이 추가한 앱 플레이어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스 멀티드라이브 방법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멀티 실행 및 녹스 멀티드라이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