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오류의 원인을 알아보고, 녹스 앱플레이어 오류 해결을 위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본 글은 녹스 공식 카페에서 많이 공유되는 에러 및 설정 방법들을 정리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쓰다보면 다양한 에러가 발생을 하는데요. 이 글에서 모든 에러에 대해서 다 커버할 수는 없지만 많이 뜨는 에러들을 위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Goolgle Play 서비스 관련 에러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Google Play 마켓에 로그인을 하였으나 아래와 같은 에러(com.google.process.gapps 프로세스가 중지되었습니다. Google Services Framework(이)가 중지되었습니다. Google Play 서비스에 알 수 없는 문제가 발행했습니다.)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에러의 녹스 앱플레이어 에러 해결 및 설정 방안은 설정 - 어플리케이션으로 가서 3개의 어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녹스를 재부팅하여 마켓에 연결합니다. 삭제해야 할 3개의 어플리케이션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Google Play 서비스
  2. Google Play 스토어
  3. Google Service Framework



이렇게 하면 마켓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Google Play 스토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가 발생합니다.




해결방안은 위와 동일하게 3개의 어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데이터의 삭제는 설정 -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Play 서비스
  2. Google Play 스토어
  3. Google Service Framework


3)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이후에 실행하면 50% 이상 진행후에 컴퓨터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위의 경우는 보안 프로그램과 VM Virtual Box가 충돌이 나서 발생을 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먼저 V3, 알약, 네이버 클리너, 다음클리너, 은행 및 증권 보안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VM Virtual Box을 설치합니다.

Virtual Box는 아래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이동을 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Virtual Box 5.0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오류 해결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