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의 vt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사용하는 PC의 메인보드에서 가상화가 지원이 되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의 vt는 가상화를 통해서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특정 어플리케이션 혹은 게임을 돌릴때 느려지는 것을 막고, 렉을 방지하는데 사용이 됩니다. 자신의 PC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쓸 때 유난히 렉이 심하다고 생각이 들면 vt에 대해서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실행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상단에 빨간색 느낌표가 뜨면 vt가 설정이 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면 설정을 해줘야 겠죠. 




vt 설정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자신의 PC의 메인보드가 vt(가상화, Virtualization Technology)의 지원 여부부터 확인을 해야 합니다. vt 지원여부를 확인하는데는 SecurAble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curAble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ecurAble은 자신의 PC의 CPU 정보와 Virtualization 설정(VT 설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보여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Hardware Virtualization 부분 확인하여 자신의 PC가 vt 지원이 되는지 여부를 파악해보도록 합시다. 

SecurAble 프로그램은 Hardware Virtualization에 3가지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Yes, Locked On, No가 바로 그 값들인데요.


아래와 같이 Yes라고 되어 있다면, 자신의 PC가 vt 지원이 되고, vt 활성화가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간혹 바이오스상에 vt 설정이 안되어도 Yes라고 뜨는 경우가 있어 녹스 앱플레이어가 느리다면 이 부분 의심해봐야합니다. 



아래와 같이 Locked ON으로 되어 있으면, 자신의 PC가 vt 지원은 되나 바이오스상에서 설정이 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다음글을 통해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Hardware Virtualization의 값이 NO라고 되어 있으면 자신의 PC는 사용이 어려운 것을 나타내므로 렉이든 최적화든 녹스 앱 플레이어 사용에 있어 설정은 포기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vt 설정 가능 여부에 대한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