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기기호환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하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하고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서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자 하면 기기호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기호환 문제는 녹스 앱플레이어의 안드로이드 마켓 관련 버전이 낮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정말로 히트한 넥슨의 히트를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설치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기기호환 문제로 설치를 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녹스 앱플레이어 기기호환 문제는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3가지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각 방법 마다 다른 방법이니 연속적으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나만 해서 해결이 되면 바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됩니다. 


1. 간단히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녹스 앱플레이어 기기호환 문제 해결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녹스 앱플레이어를 켜놓고, 30분~1시간정도 딴일을 하다 오신뒤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믿으세요. 정말입니다. 됩니다..)



2. 설정을 통해서 수동으로 기기호환 문제 해결하기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 -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갑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Google Play 서비스와 Google Play 스토어를 각각 클릭하여 강제종료를 시키고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Google Play 스토어의 화면입니다. Google Play 서비스도 동일하게 종료하고 데이터를 지웁니다. 



5분후에 다시 안드로이드 Google Play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되면, 최신 버전의 Google Play 스토어가 설치가 된 것입니다. 



자신이 설치하고자는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히트를 검색하여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이전과 달리 녹스 앱플레이어 기기호환 문제가 사라지고, 설치 버튼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관련 어플리케이션의 APK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3번째 방법은 아예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해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APK를 통해서 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관련 어플리케이션의 APK를 다운받아야 한다는 점이 문제죠.


구글에서 APK를 검색하면 대부분의 무료 어플리케이션은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뒤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 버튼을 통해서 APK 파일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시에 문제가 생기면 Root 권한이 없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녹스 앱플레이어 시스템설정을 눌러서 중간 부분의 Root를 켜기로 설정하고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기기호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